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케이프타운 남아프리카공화국 여행 소개 : 테이블 마운틴, 로벤 섬, 케이프 포인트

by 쿤쿵 2023. 7. 14.
반응형

케이프타운 남아프리카공화국 여행 소개 : 테이블 마운틴, 로벤 섬, 케이프 포인트

케이프타운 남아프리카공화국 여행 소개

케이프타운은 아프리카 대륙의 남쪽 끝에 자리 잡은 매혹적인 도시입니다. 다양한 풍경, 활기찬 문화, 역사적 의미로 알려진 케이프타운은 잊을 수 없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장엄한 풍경을 가진 테이블 마운틴, 역사가 살아 숨 쉬는 로벤섬, 미지의 세계로 가는 케이프 포인트 등 여러 매력적인 관광지가 있습니다.

 

테이블 마운틴 - 자연의 장엄한 걸작

케이프타운에 자랑스럽게 우뚝 서있는 테이블 마운틴은 매우 상징적인 랜드마크입니다. 정상의 평평한 고원으로 이루어진 이 장엄한 산은 도시, 반짝이는 바다, 그리고 주변 풍경의 숨막히는 조망을 제공합니다. 남아프리카공화국 수도인 케이프 타운 희망봉에서 북쪽으로 50킬로미터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정상이 평평하기 때문에 탁자 같다고 해서 테이블 마운틴이라는 명칭이 붙여졌습니다. 서쪽으로는 대서양을 바라보고 있고, 풍광이 아름다워서 국립공원으로 지정해 관리하고 있습니다. 1998년 테이블 마운틴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어 많은 관광객들의 발길을 이끌고 있습니다. 해발 1084.6미터의 이 산은 등반보다는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야 합니다.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아름다움에 진정으로 빠져들기 위해서는 케이블카를 타고 정상에 올라가 자연의 웅장함이 눈앞에 펼쳐지는 것을 두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케이블카는 해발 300미터 지점에서 운행되기 시작하며 55명 정도 탈 수 있다. 정상에 도착하면 경치가 좋은 산책로 중 하나를 따라 여유롭게 하이킹을 시작하고 다양한 동식물에 볼 수 있고 인스타그램 스냅숏을 찍기 굉장히 좋은 곳입니다. 테이블 마운틴은 대자연의 원초적인 힘과 놀라운 아름다움을 보여주는 진정한 증거입니다. 케이블카로 편하게 올라가 희망봉의 끝자락을 한껏 감상해 보시길 바랍니다.

 

로벤 섬 - 역사를 통한 여행

로벤섬에는 역사의 기록에 세겨진 가슴 아픈 이야기들이 즐비합니다. 케이프타운 해안에서 약 12킬로미터 떨어진 곳에 위치한 이 작은 섬은 한때 정치적 감옥 역할을 했으며 유명했던 넬슨 만델라를 포함한 수많은 반인종차별 운동가들이 갇혀 있던 곳입니다. 주변에 해류가 강해 탈출이 어려웠던 곳으로 정치범들을 가두는 감옥으로 주로 사용되었습니다. 1999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록되었으며, 현재는 로벤 섬 교회를 제외한 전체를 남아프리카공화국 정부가 관리하고 박물관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나중에 감옥에서 포로로 있던 가이드들이 안내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가이드 투어에 참여하면 자유와 정의를 위한 투쟁에 대한 직접적인 설명을 제공하면서 이전의 정치범들이 그들의 개인적인 이야기를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감옥을 탐험하고, 만델라가 고생한 석회암 채석장을 관찰하며, 인간 정신의 회복력을 되새겨야 합니다. 로벤 섬은 희망의 승리와 인간 의지의 불굴의 본성에 대한 증거입니다. 로벤이라는 것은 네덜란드어로 물개를 의미합니다. 섬 모양이 물개와 비슷하다고 해서 지어진 이름입니다. 교도소로 사용되던 이곳은 한때 나병환자들을 격리하고 동물을 검역하는 장소로 사용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나병환자 차별이 금지되면서 이곳을 정부가 관리하는 박물관으로 모습이 변모되었습니다.

 

케이프 포인트 - 육지와 바다가 만나는 곳

케이프 포인트의 숨막히는 장관 속에서 거대한 대서양과 인도양이 충돌하는 짜릿한 모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15세기 대항해시대의 포문을 연 포르투갈의 엔히크가 사망하자, 그 뒤를 이어 행해가 디아스가 아프리카의 남단에 도착했습니다.. 처음에는 심한 폭풍우가 칠 때 발견했기 때문에 폭풍의 곶이라 이름 지었으나, 포르투갈 국왕은 미래의 희망을 의미하는 희망봉으로 이름을 개명했다고 합니다. 희망봉 자연보호구역 내에 위치한 이 험준한 지형은 극적인 절벽, 그림 같은 해변, 그리고 풍부한 야생동물을 자랑합니다. 케이프 반도를 따라 경치 좋은 드라이브를 하고, 울퉁불퉁한 해안선에 경탄하고, 자유롭게 돌아다니는 장난기 많은 개코원숭이와 타조를 조심하세요. 케이프 포인트에 도착하면, 상징적인 등대로 가는 가파른 계단을 올라가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경치를 즐기세요. 수세기 동안 탐험가들의 상상력을 사로잡은 곳인 가까운 희망봉을 방문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세계문화유산으로도 지정되어 있는 이공원에서 다양한 동식물들을 볼 수 있습니다. 케이프 포인트는 육지와 바다가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는 자연의 힘과 아름다움에 대한 증거입니다. 그리고 예전 대항해시대의 개척자들에게 공포와 희망을 동시에 주는 공간이기도 했습니다. 역사 속에서 그들의 모험을 한번 따라가 봅시다.

 

희망의 도시 케이프타운

케이프타운을 다녀오면 모두들 가슴속에 영원히 남을 추억을 지니고 떠납니다. 장엄한 테이블 마운틴에서부터 로벤 섬의 가슴 아픈 역사와 케이프 포인트의 자연적인 경이로움에 이르기까지, 이 도시는 풍부하면서도 경외감을 주는 경험을 제공합니다. 케이프타운은 진정으로 감각을 사로잡으며, 이곳을 모험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지속적인 인상을 남깁니다. 모험을 추구하든, 문화적 몰입을 추구하든, 단순히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장소를 추구하든, 아프리카의 남쪽 끝에 있는 이 보석은 기대를 뛰어넘을 것입니다. 그러니 짐을 싸고, 탐험 정신을 받아들이고, 여러분을 매료시킬 것을 약속하는 목적지인 케이프타운으로의 여행을 시작하세요.

반응형